본문 바로가기
여행하는 이야기

여름 방학 자유 여행지 추천, 요즘 뜨는 해외 여행지 5곳

by 산들바라뮤 2023. 5. 19.

안녕하세요? 이제 곧 여름 방학과 휴가철이 돌아옵니다. 발 빠르신 분들은 벌써 해외여행 계획을 잡아 놓으셨을 텐데 아직도 고민하시는 분들께 요즘 뜨는 해외 여행지 5곳을 추천해 드립니다. 여행 초보자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으로 준비했습니다.


1. 일본(오사카, 도쿄, 오키나와)

일본은 2시간 거리이므로 비행시간을 줄여 효율적인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부터 훗카이도까지 남, 북의 뚜렷한 기후 차로 아름다운 자연과 다양한 문화들을 가지고 있는데, 여름에는 오사카, 도쿄, 오키나와 등의 지역이 인기가 좋습니다. 또한 올해 4월 29일부터 일본입국 방역완화로 인해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출국 전 음성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습니다. 현재 7월 출발 비행기 가격은 인천-도쿄 기준으로 최저 24만 원에서 50만 원에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일본에 관광 목적으로 방문하는 경우에는 무비자로 최대 90일간 머무를 수 있습니다.

 

2. 대만(타이페이, 타이난)

한국에서 가깝지만 일본보다는 더 먼 곳을 가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2시간 30분 거리의 대만입니다. 일본과 마찬가지로 90일 무비자이며 언어는 중국어와 타이완어를 쓴다고 합니다. 하지만 대만의 젊은 사람 대부분 영어를 사용할 줄 알아서 제 기준으로는 일본보다 여행하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음식들이 맛있습니다. 야시장 먹거리들과 훠궈 등 중화권 음식들이 한국인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대만의 수도 타이베이는 화려한 야경을 자랑하며 박물관, 국립 중정 기념당, 룽산사 등의 역사적 건축물들이 어우러져 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타이난은 생소한 분들도 있을 텐데 유명했던 대만드라마 '상견니'의 배경이 되는 지역입니다. 드라마와 영화를 보고 방문한다면 감동이 두 배가 됩니다.

 

3. 베트남(나트랑)

베트남 여행도 한 번쯤 생각해 보셨죠? 베트남은 건기인 1월~8월 사이에 방문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비행시간은 일본, 대만보다는 긴 4시간 5분입니다. 7월 출발 기준으로 최저 28만 원에서 104만 원까지 시간대와 좌석에 따라 다양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베트남은 15일 무비자 체류가 가능합니다. 다른 나라보다 체류 기간이 짧네요. 베트남의 다양한 지역 중 냐짱을 추천하는 이유는 많습니다. 다낭이나 호이안보다 덜 알려져 있기 때문에 일단 사람이 적습니다. 비슷한 분위기에서 같은 음식을 먹는데 사람은 적다? 이만큼 좋을 순 없습니다. 또한 포나가르 사원 대성당 등의 유적지와 빈원더스 놀이공원, 동물원 등도 가깝게 있어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다양한 리조트도 함께 있어 휴양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4. 태국(푸껫)

수영을 좋아하시나요? 그렇다면 푸껫이 딱입니다. 푸껫은 빠통 비치, 까다 비치, 까론 비치 등 아름다운 바다가 있는 태국의 최대 휴양지입니다. 비행시간은 6시간 10분으로 제일 깁니다. 6월부터 10월까지 우기에 해당하나 평균 기온 29도로 적당하며 하루에 한 두 차례 소나기가 내리지만 비가 오지 않을 때는 화창한 편입니다. 물가는 대체로 저렴하지만 베트남보다는 비싼 편이라고 합니다. 베트남과 마찬가지로 각종 리조트가 있어 휴양을 즐기기 좋습니다. 경치를 구경할 수 있는 전망대와 중국, 포르투갈 풍 건물이 늘어서있는 올드타운 거리도 있어 이국적인 관광지의 모습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몽골

초보자도 갈 수 있는 곳을 알려준다더니 몽골을 소개해서 깜짝 놀라셨죠? 여러분은 인터넷에서 동행자를 구하고 여행사와 연락만 하면 됩니다. 여행사에서 일정을 모두 작성해 주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기 쉽습니다. 몽골은 5월부터 9월까지 여행 최적기입니다. 몽골은 내륙에 위치해 있어 겨울이 길기 때문에 겨울 여행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또한 무비자로 90일간 머물 수 있습니다. 고비 사막, 홉스골 호수 등의 뛰어난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다만 유의해야 할 점은 몽골 사람들의 주식은 양고기라는 점과 도시를 벗어난 곳에서는 재래식 화장실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여름 방학을 이용하여 여행하실 분들을 위한 여행지를 5곳 추천해 드렸습니다. 대부분 60만 원~150만 원이면 다녀올 수 있는 곳이기 때문에 대학생들도 부담 없이 떠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종식을 선언한 지금, 우리가 여행을 떠나야 할 때이지 않을까요?